본문 바로가기

DATA

DATA.게임 회사 데이터 직무 취업 수기 - 자기소개 편

안녕하세요, 쌍심지입니다.

 

저는 현재 중견 규모의 게임회사에서 데이터 관련 직무로 근무중입니다.

17년도에 입사하였는데, 2년이나 지나 취업 수기를 써보네요.

최근 게임회사에서 데이터 관련 직무를 점점 더 많이 채용하는 추세인데요.

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아무래도 신입으로 지원할 당시의 취업 수기이다보니,

이직 준비하시는 분들 보다는 취업 준비생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게시글이 될 것 같네요.

 

1. 자기 소개서 작성 방법

저는 컴퓨터공학을 전공해서 그런지 글솜씨가 뛰어나진 않습니다.  화려한 미사어구로 저를 꾸밀 줄 전혀 몰랐죠.

오죽하면 입사 동기가 제 자소서를 보고 담백함이 줄줄 흐른다고 했을까요.

제가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점은 모집요강에 있는 내용을 자소서에 녹이는 것이었습니다.

어떤 채용이던간에 자격요건과 우대사항은 꼭 있죠? 그 목록을 분류해서 정리해봅시다.

저의 경우에는 [DB스킬, 게임 이해도, 데이터분석 능력] 3가지로 나눌 수 있었습니다. 자기소개서 문항은 3개였구요.

그럼 어떻게 해야할지 딱 나오죠? 한 문항에 한가지씩 쓰면 됩니다. 

여태까지 했던 프로젝트, 들은 수업, 조별과제, 개인적으로 궁부한 내용 싹싹 긁어모아서 정리하세요.

디테일한 자기소개서 작성 방법은 STAR기법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2. 1분 자기소개 준비 방법

1분 자기소개는 자기 소개서의 요약본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.

앞서 모집요강에 [DB스킬, 게임 이해도, 데이터분석 능력]이 나와있다고 말씀드렸죠?

자기소개서도 고대~~~로 녹이면 됩니다.

저는 1분이라는 시간이 좀 촉박하다고 느껴서 [게임 이해도 / 데이터 이해도] 로 분류했습니다.

개요는 다음과 같아요

- 간략한 소개(2문장)

- 강점 1: 게임에 대한 관심(4문장)

- 강점 2: 데이터에 대한 이해(6문장)

- 마무리(1문장)

 

3. 스펙

제 스펙에 대해 궁금해하실 것 같아 추가합니다.

저는 컴퓨터 공학을 전공하였구요, 학점은 4.5 만점에 3 초반대입니다. (학점이 별로 안좋았어요 ^^;)

어학은 토익 800 중후반대, 토익스피킹 LV6였습니다.

자격증은 ADSP(데이터 분석 준전문가) 가지고 있었어요. 지금은 만료되었을것 같네요.

컴퓨터 공학을 전공했지만, 데이터 분석 관련해서 교육도 듣고 자격증도 있어서 이 분야에 뜻이 있음을 강조할 수 있었습니다.

게임은 오랜기간 매출 상위권에 있던 것으로 2년정도 플레이했었어요. (과금 유도가 심한 게임이었습니다)

과금은 안했는데, 아프리카 방송도 열심히 보고 해서 대충 이 게임이 뭘로 돈버는지는 알고 있었죠.

게임기획, 게임사업 직군만큼 게임에 대해 빠삭하게 알고있을 필요는 없는 것 같으나

PAY TO WIN이 무엇인지 알고(말그대로 이기기 위해 돈쓴다 입니다. 이 글을 보신분들은 이건 패스된겁니다ㅎㅎ),

직접 느껴본 경험이 있으시다면 게임에 관련된 관심은 무난히 통과하실 듯 합니다.

 

다음 포스팅엔 분석 과제와, 면접에 받은 질문에 대해 정리할 예정입니다.

 

그럼 건투를 빕니다.

추가로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메일로 문의 환영해요.

rkawkxkd11@gmail.com

'DAT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01.Python Numpy  (0) 2020.01.07
DATA.ANN(Artificial Neural Network)  (0) 2019.09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