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GROWTH

GROWTH.서평-기획의 정석 실전편: 제안서 PPT편

안녕하세요.

쌍심지입니다.

 

제가 도움을 많이 받은 책 한 권 소개드릴까 해요.

박신영 작가님의 기획의 정석 이라는 책입니다.

 

 

[요약]
 - 내용: PPT 문서 작성 스킬, 제안서 작성을 위한 사고 스킬
 - 추천 대상: 제안서 작성이 어려운 주니어 직장인, 발표가 필요한 공모전을 준비하는 대학생
 - 장점: 쉽게 읽힌다, 바로 활용 가능하다, 생각의 틀을 잡는데 좋다.
 - 특이사항: 제가 회사 신입사원 필독서로 지정하였습니다. (효력은 전혀 없습니다 ㅋㅋㅋ 그만큼 좋단 뜻) 

 [읽게된 계기]
 - 팀장님께서 유용하게 보았다고 오래전 언급하신 기억이 있었음. (저는 팀장님 손민수입니다)
 - 회사에서 처음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할 기회가 생겼으나 기대만큼 좋은 호응을 얻지 못함
 -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세련되게 설득하는 방법이 배우고 싶어 짐
 - 대학 동문들을 만난 자리에서 박신영 작가님의 이야기가 나옴 (저는 작가님과 같은 대학을 나왔습니다)
 - 마침 교보문고 갈 일이 생김

[책에 담긴 내용]
 - 구조적으로 사고하는 법
 - 생각을 도식화하는 법
 - 제안서 작성에 적절한 이야기 전개 방법 flow
 - PPT 작성 방법 (파일 첨부되어있음)

[책을 읽고 나에게 생긴 변화]
 - 내 제안서: 내가 하고 싶은 말만 나열 -> 상대의 가려운 부분을 긁어주며 전개하는 방식
 - 내 PPT: 학부시절 내 별명은 공포의 초록 피피티였으나 -> 좀 사람이 만든 것 같아짐
 - 줄글 -> 도식화하여 대체
 - 발표가 늘 막막하였으나 -> 그래도 조금 가닥을 잡는 느낌ㅎㅎ

 

개인적으로 사회 초년생 분들, 주니어 분들께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.

쉬운 단어로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셔서 아주 술술 읽히고요

당장 숙제가 있으신 분들이라면 빠른 시간 동안 크게 레벨업 하는 계기가 되실 수 있을 겁니다.

그리고 바로 적용할 수 있는 PPT 스킬들도 있으니 읽게 되신다면 활용도 꼭 해보세요!

 

그럼 안녕~~~